삼원색

커뮤니티

질문과 답변

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검

페이지 정보

test  25-06-17 12:47 

본문

수사위원회를 설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검찰개혁 4법' 중 하나인 '국가수사위원회(국수위) 설치 법안'을 두고 정권이수사기관을 전면통제할 수 있는 무소불위의 권력기관으로 변질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민주당 의원들이 발의한 '국가수사위.


체포영장 발부 전부터 이미 영장 집행 등에 응할 의사.


구미 대광로제비앙


검찰해체 4법'의 입법에 속도전을 예고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강하게 반발하며 국민 여론에 호소하고 있다.


이 같은 법안이수사기관을 정권에 종속시키기 위한 악법으로, 위헌적이며 되려 국민들의 권익을 심각하게 침해할 것이라는 주장이다.


양 변호사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국무총리실 산하에 국수위를 신설하고 모든수사기관에 대한 감사와 감찰,수사심의, 수사권 조정 등 막대한 권한을 갖도록 한 민주당 ‘여수완장(여당의 수사권 완전 장악)’ 법안의 위험성을.


2025 저작권 보호 집행 국제공조회의'를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등 4개국수사기관과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미국 국토안보수사국(HSI 한일지부), 국내 법집행기관으로는 대전지검(특허부)과 경찰청이 참석.


원장 박정렬, 이하 보호원)과 함께 해외에서의 케이-콘텐츠 저작권 침해에 대응하기 위해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국내외수사기관과 콘텐츠업계 관계자 등 총 70여 명이 참여한 ‘2025 저작권 보호 집행 국제공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답사했고 정부과천청사에 공간이 있는지도 확인 중”이라고 전날 밝혔다.


윤석열 전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씨 의혹을수사할 민중기 특검도 공공기관건물 내 공간을 중심으로 특검 사무실을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두고 검찰 고위직 출신의 한 변호사는.


더 줄일 장치들도 줄줄이 거론되는데, 학계나 법조계에서는 중수청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경찰 등 다원화된수사기관사이의 역할 조율이나수사책임 문제 등 초래될 혼선에 대한 우려도 제기됩니다.


[민만기 /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 공소유지를.


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검찰의 수사권을 완전히 폐지해 공소청으로 바꾸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검찰개혁’ 법안에 대해 “수사기관을 정권에 종속시키는 악법”이라며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밝혔다.


검찰 개혁은 피할 수 없는 숙제다.


그러나 검찰 권한을 나누는 일만큼, 검찰 대체기관이 정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